설계/시공관련 질문

케멀링88mm pvc 창호 설치완료후 의문점

G 전영철 3 3,564 2016.04.07 07:54
안녕하세요 관리자님^^ 전영철입니다. 관리자님께서 조언해주신대로 시공을하고 창호또한 케멀링88mm pvc 제품을 어제 설치완료했는데 의문점있어서요. 잘못된 정보를 기재할수 있을듯 하여 일단 비밀글로 올립니다. 본사 앤섬 추천으로 가까운 영업점에 소개를 받았고 시공완료되었는데 창호에대한 일반적인 기초적인 라벨및 유리에 유리사양표기도 이상하고 제대로 된 제품이 설치됐는지는 오로지 견적서에 나와있는 케멀링88mm pvc라는거와 유리사양 46mm... 쓰기도 귀찮네요. 그걸 믿고 그냥맞겠지하고 써야합니까? 88mm pas는 스티커도 1등급표시되고 유리사양 및 유리 표면에도 사양이 제대로 표시되던데 그런건가요? 제가 유리사양 하나 제대로 안써있다고 여기에 글을 올리지는 않겠지요... 시공도 영 아니었습니다. 관리자님께 괜한 누를 끼치는거 아닌지 걱정스럽네요. 확인후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M 관리자 2016.04.07 08:12
네 항상 그렇지만 비밀글은 답변드리지 않습니다. ^^
연락처를 삭제하시고 비밀글을 풀어 주시면 답변이 가능할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M 관리자 2016.04.07 19:50
네..
뭐 저에게 누가 될 것은 없을 듯 합니다. ^^ 편하게 말씀해 주세요..

일단 올려 주신 사진 중에서 제가 알아 볼 수 있는 것은 유리끝에 있는 제조사의 라벨이구요.. e-max 승인을 받은 회사라는 의미입니다.  이 마크는 생산공장이 본사의 품질관리를 받고 있는 믿을 수 있는 곳이다.. 라는 의미이구요.. (한글라스의 듀오라이트클럽과 같습니다.)
그러나, 이 마크로 유리의 성능을 알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저희가 인증을 하는 대상이면 이 유리에 대한 사항이 저희 한테 올라 왔을 텐데.. 찾아 보니 인증 건물은 아니네요..
일단 시험성적서를 받아 보시는 것이 나으실 듯 합니다. e-max 라벨은 품질에 대한 확인마크인 거지, 성능을 알 수 있는 것은 아니니까요..

그리고, 프레임에 관한 것은..  케멀링 88mm pvc 와 88mm pas 의 차이를 모르겠습니다. 둘 다 PVC 이거든요. 88mm 프레임이 두가지일리도 없구요.. 이 부분은 엔썸에서 답변을 해야 할 듯 합니다. 연락을 해 놓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시공에 대한 것은.. 구체적으로 말씀을 해주셔야 할 듯 합니다. 즉 어떤 점에서 영 아니라고 판단하셨는지를 말씀해 주셔야 제가 답변을 드릴 수 있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1 홍도영 2016.04.08 06:30
PAS는 아마도 직역하면 평형미서기가 될 겁니다. 즉, 일반 Tilt/Turn방식의 프레임을 이용해서 단열성능을 높인 그런 미서기 문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마도 턱이 있을 것이고 하부에 덮게 같은 것이 있을 겁니다. 장점은 단열성능이 더 좋다는 것이고 단점은 턱이 있기에 사용에 불편하다는 것이고 경제성면에서는 일반 미서기문 보다는 더 저렴하다는 것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