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시공관련 질문

주방후드 탄소필터 성능 괜찮은가요?

G 주방 3 1,975 2023.01.27 20:34

안녕하세요

 

아파트 리모델링 중입니다.

 

업체에서 대면형 주방을 제안했고, 주방 위로 후드 설치가 용이하지 않아 탄소필터 달린 후드를 추천해서요.

 

근데 업체에 문의해봐도 기존 배기형 후드에 비해 어느정도 성능인지를 잘 모르네요. 

 

업체에서 자기들이 알기론 기존 배기형에 80퍼센트 정도 성능이라고 하는데, 근거는 제시하지 못하더군요.

 

냄새는 탄소필터가 어느정도 잡아줄 것 같긴한데, 조리과정에서 발생하는 가스등 공기가 잘 정화되는 건지 자료를 찾을 수가 없어서요.

 

혹시 측정된 자료가 있을런지요?

 

열회수환기장치와 시스템창호 설치 예정입니다.

 

업체 말대로 탄소후드 설치해도 될까요?

 

고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Comments

9 잡자재 2023.01.28 00:03
탄소필터는 공기의 오염도에 따라 활성탄이 오염되면서 흡착성능이 떨어지게 됩니다. 요리를 거의 안하신다면 모를까 생선굽고 삼결살 굽고 청국장끓이면 순식간입니다. 엘리카 등 고가 제품의 키본필터는 가격도 만만치 않습니다. 아일랜드 식탁 같이 조리 후 댑혀먹는 정도면 모를까 메인후드를 대체하는 것으로는 적합하지 않은 듯 싶습니다. 그리고 조리시 발생하는 다량의 습기는 여름철 에어컨 부하 상승의 원인이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보조의 역할이 아닌이상 말리고 싶습니다.
M 관리자 2023.01.28 14:11
정리하자면, 공기정화 등과는 무관하며.. 냄새와 연관이 있는데.. 그 역시 제한적입니다.
방법을 마련하셔서 배기가 되는 후드를 설치하시는 것을 권해 드립니다.
G 리모델링했어요 2023.01.30 19:46
저도 한때 리모델링을 계획하면서 아일랜드 주방에 탄소필터가 있는 후드를 설치하려고 네이버 검색을 했었더랬죠

당시 검색어는 ‘주부들의로망 탄소필터’ 였구요
검색 결과 - 하루 20분 사용으로 19일정도 효과가 있다는 실험결과 글을 보고는 인테리어 소품용으로 사용해야겠다고 마음 먹었습니다

그러나 소품치고는 너무 고가여서 포기했어요  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