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시공관련 질문

아파트 베란다 창틀 누수관련

1 바르광 1 5,138 2016.05.27 14:23
이런 질문 글을 이제야 올린다는 것이 제 개인적으로 안타깝지만 문득 생각나서 질문글 올립니다.
2000년대 중반에 지어진 아파트이고요. 2007년부터 베란다 쪽에 비만 오면 물이 샙니다. 그래서 2년에 한번 꼴로 베란다 쪽에 실리콘 누수 공사를 하는데요.
이 누수를 원천적으로 막을만한 방법이 있을까요??

Comments

M 관리자 2016.05.30 22:00
안녕하세요..
교육기간이라 답이 늦었습니다. 죄송합니다.
현재의 상태라면.. 두가지 인데요..
첫번째는 외벽의 크랙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그러나, 이 외벽의 크랙을 입주자가 확인하고 수리할 방법이 사실상 마땅치 않습니다. 외벽을 새로 도장할 때 이 것을 바로 잡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두번재는 사용하신 실란트의 종류입니다.
베란다쪽에서 사용하시는 실란트는 "욕실용" 또는 "실내용"을 사용하셔서는 안됩니다. 실외용을 사용하셔야 하며, 시공하시는 분께 말씀하시면 되십니다.
대게는 욕실을 많이 보수하므로, 이 것을 사용하다 남는 것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베란다는 온도의 변화폭이 크고, 콘크리트면에 직접 부착을 해야하기 때문에.. 욕실용을 사용하시면쉽게 탈락이 일어납니다.
그리고, 실란트 작업을 하실 때, 기존 실란트를 최대한 깨끗이 제거한 후에 작업을 해야 합니다. 기존 실란트가 묻어 있는 상태에서 새로 덧칠하게 되면, 3면접착이 되어서 이 역시 탈락의 확율이 높습니다.

http://www.phiko.kr/bbs/board.php?bo_table=z4_03&wr_id=157
이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